본문 바로가기
음식꿀팁

미역줄기 효능과 미역줄기볶음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0.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제가 밑반찬중에 참좋아하는 반찬이 바로 미역줄기볶음입니다. 전 이 식감이 참 좋고 맛이 상큼하더라구요

미역줄기와 당근, 피망을 넣고 기름에 볶으면 비타민도 보충할 수 있어 좋은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미역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역줄기 구입법

녹색이 짙고 광택이 있으며 탄력이 있고 두꺼운 것이 좋다.

 

미역줄기 보관법

미역줄기는 1~5℃에서 소금물에 씻은 후 살짝 데쳐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미역줄기 손질법

미역줄기는 흐르는 물에 씻다가 뜨거운 물과 찬물 순으로 헹구어 줍니다. 이때 문질러서 미끄러운 진액을 제거하도록 합니다.

미역줄기 활용

미역줄기는 볶거나 초무침, 짱아찌를 만들어 먹습니다. 미역줄기는 미역초무침 등으로 식초와 함께 사용하면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음식도 부드러워 먹기에 좋습니다.

 

미역줄기 효능

미역줄기는 식이섬육와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 비타민과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열량과 지방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고 비만을 예방합니다. 

미역줄기는 대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줍니다. 그뿐만아니라 미역줄기는 지혈 효능도 있으며 어린이 성장 발육을 돕고 성인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임산부와 산모에 좋습니다.

1. 다이어트

2. 변비예방

3. 노폐물 배출

4. 지혈

5. 어린이 성장 발육

6. 골다공증 예방

7. 임산부와 산모 건강

8. 상처 회복

미역줄기볶음 만들기

재료 : 염장 미역줄기 350g, 당근 1/3개, 양파 1/4개, 다진마늘 1/2큰술, 통깨 약간

양념재료 : 맛술 2큰술,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1/4작은술, 후추 약간

만드는법 :

1. 미역줄기는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구고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소금기를 빼줍니다. 미역줄기를 끓는 물에 넣고 3분정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미역줄기를 끓는 물에 데치면, 비린맛도 줄어들고 질기지 않는 부드러운 미역줄기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미역줄기는 6cm 정도 먹기 좋게 자르고, 굵은 줄기는 손으로 찢어줍니다. 그리고, 당근과 양파는 곱게 채를 썰어줍니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다가 양파와 당근, 미역줄기를 넣어줍니다. 재료들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다가 양념재료를 넣어 볶아줍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4. 접시에 미역줄기볶음을 담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끝 ^^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