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국산 장미 종류 및 장미 꽃다발 만들기

by 니~킥 니~킥 2023.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장미꽃을 주고받으며 설의 사랑을 확인하는 기념일 '로즈데이'(14일)와 '성년의 날'(15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5월의 꽃, 장미는 다채로운 색만큼이나 품종도 다양합니다. 매력적인 우리 국산 장미에 대해 알아보고 향기로운 꽃다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2023년 최저임금 9,160원으로 5% 오른다.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국산 장미 종류 및 장미 꽃다발 만들기

 

우리 장미

농촌진흥청에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추세에 발맞춰 줄기 하나에 꽃 한 송이가 피는 '스탠다드 장미'와 줄기 하나에 여러 꽃송이가 달리는 '스트레이 장미'를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탠다드 장미

연모

연모는 은은한 코랄색이 매력적입니다. 꽃잎 수가 많고 활짝 피었을 때 크기가 큰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다른 식물과 색 조화가 뛰어나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루비레드

루비레드는 붉은색으로 색이 밝고, 수확량이 1㎡당 150송이 이상으로 많다고 합니다. 절화 길이가 일 년 내내 70cm 이상으로 안정적인 데다, 수명도 12일 내외로 길어 유통에 유리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스프레이 장미

적은 수량으로도 풍성한 느낌을 주고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어 최근 스프레이 장미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핑크샤인

핑크샤인은 이름처럼 연분홍색으로, 꽃송이 수가 많고 큽니다. 잎 수도 많습니다. 꺾꽂이 뿌리내림 비율이 90% 이상으로 다른 품종보다 번식이 쉽습니다.

 

레드윙

레드윙은 줄기에 가시가 없거나 매우 적습니다. 꽃은 중간 크기로 잎 가장자리가 살짝 말려있고 물결 모양을 띱니다. 중심 부분까지 붉다고 합니다.

 

장미 색별 의미

빨강 : 열정적인 사랑, 용기

분홍 : 사랑, 행복

노랑 : 완벽한 성취, 질투

하양 : 순수한 사랑

파랑 : 기적

보라 :영원한 사랑

 

'사랑'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국산 분홍 스프레이 장미를 활용해 꽃다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장미 꽃다발 만드는 방법

장미 꽃다발 만드는 재료 :

장미 3~4줄기, 안개곷 6줄기, 포장재(부직포, 크라프트지) 2~3m, 가는 철사(30cm) 3~6개, 리본

 

1. 상처 있는 꽃잎은 떼어내고 줄기 아래쪽 작은 가지도 정리해 줍니다. 가시도 깔끔하게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2. 장미(3~4줄기)과 안개꽃(6줄기)을 적당히 번갈아가며 원하는 조합으로 꾸민 다음, 나선형 모양으로 스파이럴 잡기 해 줍니다. 모양을 정리해 준 다음, 줄기 중간 부분에 철사(30cm)를 감고 고정해 줍니다.

 

3. 줄기는 너무 길게 뻗지 않도록 적당한 길이로 잘라 맞춰줍니다.

 

4. 전체 꽃다발 길이와 크기를 고려해 각 포장재(부직포, 크라프트지)를 한 장씩 재단하고, 절반 길이로도 2~3장 잘라줍니다.

 

5. 절반 길이로 재단한 부직포 가운데부터 주름을 잡아 오므린 후, 철사 부분에 덧대어 감싸줍니다.

 

6. 전체 길이에 맞춰 재단한 부직포 위에 사선으로 올리고 양옆을 다시 주름잡아 감싸줍니다.

Tip : 과정마다 철사로 묶어 고정해 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재단해 둔 크라프트지도 덧대 감싸줍니다.

 

8. 잡는 부분을 철사로 감아 고정한 뒤, 리본을 묶어주면 '장미 꽃다발'이 완성됩니다.

 

자료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국산 장미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장미꽃다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