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에크메아 파시아타 키우기

by 니~킥 니~킥 2021.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정말 예쁘죠??

또 신기하게 생기기도 했구요

저도 처음 보자 마자 반해버렸답니다.

이름은 에크메아파시아타라고 합니다.

이름도 왜이리 어려운지..

오늘 에크메아 파시아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아메리카 대륙의 정글 혹은 브라질이 원산지이며 파인애플과로 여러해 살이라고 합니다.

보통 50cm 높이 자라며 너비는 40cm정도 된다고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줄무늬 잎을 가지고 있으며 녹색, 연두색, 은색, 회색, 빨강색, 분홍색, 자주색을 띄며 꽃은 봄과 여름에 핍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색깔이 선명한 포엽으로 꽃으로 감상하는 부분인 잎이 변형된것이 아름답고 꽃은 보통 3개월 이상 으로 관상 기간이 길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핑크색으로 보이는 것은 꽃받침이고 꽃은 꽃받침 사이에 보이는 청보라빛이 바로 에크메아 파시아타의 꽃입니다.

꽃이 활짝 개화하면 붉은색으로 변하는데 꽃이 피기시작해서 오랫동안 꽃이 지속됩니다.

생육온도는 21~25℃이며 최저온도는 13℃ 이상이라고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중간 이상 높은 광도를 요구하며 거실 창측이나 발코니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습도는 40~70%가 좋다고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공기정화뿐만 아니라 전자파차단 식물로 유명하며 미세먼지 제거에도 좋은 관엽식물로 자구 번식을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 꽃말

만족

 

 

에크메아 파시아타 물주기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토양 표면이 말란을때 관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화원집에서 말해주시길 기다란 잎 제일 가장 안쪽 즉 엽통에 물을 부어주면 수분을 알아서 섭취한다고 합니다.

또, 물이 보이지 않을 때 그 때 다시 물을 부어주면 된다고 하니 정말 쉽죠??

 

 

에크메아 파시아타 키우기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집에서 키울때 배수가 잘 되는 곳에 식재하면되는데 특히 과습은 뿌리를 상하게 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바람이 잘 통하는 반그늘에서 키우면 예쁜 꽃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줄 때 엽통에 주었듯이 액비를 줄때도 희석해서 엽통에 시비하면 더 잘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료는 개화시기가 끝난 다음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꽃을 조금 더 오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꽃이 지고 분지가 되면 잘 죽기도 하는데 다행히 뿌리쪽에 분지가 되기 때문에 자구를 따로 떼어 심어주면 종족번식을 할 수 있습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는 내건성이 강한편이라 자주 공중분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 잎사귀의 백분은 식물 스스로 보호하는 것이기 때문에 닦을 필요 없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10℃ 이상에서 키워야 하기 때문에 꼭 실내로 들여야 겨울을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에크메아 파시아타 병충해

응애, 깍지벌레

 

 

그럼 여기까지 에크메아 파시아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