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랜디제라늄 키우기

by 니~킥 니~킥 2021.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제라늄에 종류가 여러가지 인지 저는 이제 알았네요

이렇게 예쁜 제라늄도 있었다니..

이름은 랜디제라늄이라고 합니다.

예쁘죠??

오늘은 랜디제라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랜디제라늄

제라늄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쥐손이풀과 식물이라고 합니다.

유럽을 비롯한 세계 곳곳 창가에 키우는 화초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랜디제라늄은 개화 시기가 따로 없고 환경만 맞춰주면 사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4~5일이 걸리기도 하고 3일만에 꽃이 피기도 한다고 합니다.

시원한 베란다에 놓으면 5일정도 걸리고 따뜻한 실내에 두면 3일 정도면 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랜디제라늄 키우기

랜디제라늄은 1년 내내 직사광선을 충분히 쬐어주면 좋은데 너무 어두운 곳에 두게 되면 줄기가 여러개 자라면서 웃자라거나 뿌리가 썩거나 꽃을 피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랜디제라늄은 햇빛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 왠만한 식물들이 바람을 좋아하지만 랜디제라늄 역시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랜지제라늄을 키우면서 너무 키가 크지 않도록 가을에 전지를 해주는 것이 좋고 자른 줄기는 꺾꽂이를 해서 다른 화문에 옮겨 심어도 좋다고 합니다.

랜디제라늄은 부엽토와 모래질이 섞여있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생장기에 화분가에 고형비료를 조금 얹어주는 것도 좋지만 영양이 부족한 경우에는 잘 자라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분에 신경을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랜디제라늄 물주기

랜디제라늄은 보통 1주일이나 2주일에 한 번씩 주는데 집 환경에 따라 조금씩 변동은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겉흙이 완전히 마르고 나서 주면 좋습니다.

보통 겉흙이 마른 것은 흙색에 따라 구별할 수 있는데 겉흙이 진한 색이면 아직 주지 않고 옅은 색이면 주면 될것 같습니다.

많은 식물들이 과습으로 인해 죽는 경우가 많은데 랜디제라늄 역시 과습은 피해야할 것 같습니다.

 

랜디제라늄 꽃말

결심, 그대를 사랑합니다,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

 

랜디제라늄 번식

랜디제라늄은 씨앗번식도 가능하지만 꺾꽃이로 번식을 많이 시켜주고 있다고 합니다.

20℃ 내외의 온도만 잘 유지해주면 1년 내내 번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로 봄 가을에 줄기 끝부분을 5~10cm 정도 잘라내어 자른 면을 약간만 말리고 삽목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장마철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랜디제라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