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소확행

쥬키즈 축구교실에서 배우는 축구 스킬

by 니~킥 니~킥 2020.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저희 막둥이가 축구에 관심을 많이 보이며 저 또한 이렇게 축구에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축구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축구의 기본적인 기술은 공을 차는 킥입니다. 킥에는 인사이드킥, 인프론트킥, 인스텝킥, 아웃사이드킥, 아웃프론트킥, 힐킥, 토킥, 인사이드 발리킥, 인스텝 발리킥 등이 있으며, 볼을 다루는 기술은 인사이드 드리블, 아웃사이드 드리블, 인프론트 드리블, 킥 페인트, 페이크, 페인트, 인사이드 트랩, 아웃사이드 트랩, 인스텝 트랩, 스탠딩 헤딩, 점핑 헤딩, 다이빙 헤딩, 슬라이딩 태클, 숄더 차지, 블로킹, 스로인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골키퍼가 갖추어양 할 기술로는 볼캐칭, 펀칭, 세빙 등 순간 판단력과 탁월한 기술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또한 축구는 여러명이 팀웍을 이루어 상대팀과 대젹하기 때문에 서로에게 공을 전달하는 패스의 성공률이 승패를 좌우 하게 된다고 합니다.

 

공을 컨트롤하고 지배한다는 것은 단순하게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패스하거나 트리핑하였다고 하여 완전히 숙달된 기술이라고는 말할 수 없으며, 경기으 흐름을 판단하여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기술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축구경기가 행해질 때, 주로 경기자가 사용하는 기술은 저글핑, 트래핑, 키킹, 드리블링, 헤딩, 태클링, 차징, 스로인, 골키핑 등이 있습니다.

 

저글링

 

신체의 어느 한 부분을 사용하여 볼을 빠르고 정확하게 다루는 기술이며, 축구의 모든 기본에 포함되는 요소이다.

 

트래핑

 

신체의 어느 부위를 사용하여 플레이이어가 공을 지배하고, 다음 플레이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공을 컨트롤 하는 기술이다.

 

키킹

 

축구 경기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기술로 일반적으로 키킹은 공의 상태를 중심으로 구분되는 경우와 키킹할 때 사용되는 발의 부위에 따라 인사이드킥, 아웃사이드킥, 인스텝킥, 인프런트킥, 로킥, 하이킥 등으로 구분되는 경우가 많다.

 

드리블링

 

플레이어가 공을 키핑하면서 패스를 하거나 슛을 할 기회를 노리는 플레이. 드리블링을 할 때 발의 어느 부위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인사이드 드리블링, 아웃사이드 드리블링, 인스텝 드리블링을 구분된다고 한다.

 

헤딩

 

공중에 뜬 공을 패스하거나 슛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기술이다. 1860년대에 소개되었는데 일반적으로 플레이어의 자세에 따라 스탠딩 헤딩, 러닝 헤딩, 점핑 헤딩, 다이빙 헤딩 등으로 구분된다.

 

태클링

 

상대편의 볼을 향해 순간적으로 달려들어 볼을 빼앗거나, 상대로부터 볼을 이탈시키려는 플레이. 일반적으로 태클링을 하는 플레이어의 자세에 따라 스탠딩 태클링과 슬라이딩 태클링으로 구분이 된다.

 

차징

 

볼을 빼앗기 위해 차징으로 상대의 밸러스를 흐트러뜨리도록 하는 기술. 플레이어가 어깨를 사용하여 상대의 어깨 부분에 차징하는 것은 정단한 차징이라고 한다.

 

스로인

 

터치라인 밖을 나간 볼을 인플레이시킬 때 볼을 던져 넣는 기술ㄹ이며, 두 손을 볼을 잡고 머리 뒤에서 윗 몸을 앞으로 흔드는 반동 동작을 이용하여 던진다. 골키핑은 골키퍼의 기술이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축구 스킬볼

 

스킬볼은 1호공이고 일반 축구공은 5호공이다. 스킬볼 크기는 대충 둘레가 약 50cm이다.

 

스킬볼은 일반 축구공에 비하여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컨트롤 하는데 힘이드는 점이 있어 스킬볼로 감각을 익히다가 나중에 일반 공으로 바꿔서 하게 되면 더 쉽게 잘 된다고 한다.

 

또, 스킬볼은 반발력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인 소음도 적다고 한다. 그래서 스킬볼은 축구용품으로 외부부다는 내부에서 연습하도록 만들어진 공이라고 한다.

 

그리고 남미축구팀 쪽은 테니스공으로 리프팅 연습을 한다고 한다. 볼컨트롤을 키우기 위해서 인데, 볼 컨트롤을 키우기 위해서 이다. 작은공을 잘 다룬다면 큰 공 다루기가 쉬워진다. 그래서 내부에서 스킬볼로 연습을 하면 시력도 많이 늘고 볼컨트롤도 좋아져서 나중에 실제 축구 할 때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물론 스킬볼로 연습하면 드리블, 개인기, 슈팅 정확도까지 좋아질 수 있다고 한다.

 

스킬볼로 리프팅 연습할때는 공을 회전시키지 말고 공이 내발에 붙는 것 같은 느낌으로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축구 스킬

 

스킥은 운동 기술, 또는 기술의 숙련을 말한다.

 

1. 그라운드무브 + 알까기

 

알까기 축구 수업은 5번째는 번개 알까기인데 이게 길거리 축구에서 많은 테크닉으로 사용되고 있다. 팬텀드리블과도 비슷한 스킬인데, 인사이드에 맞고 나온 공을 다시 인사이드 빠르게 치는 동작이다.

 

2. 판다 = 의도한 알까기

 

헛다리는 시져스라고도 하며 스탭오버라고 하는데 아카는 축구에서 플립플랩 이라고 생각한다. 아카는 2번이상의 터치로 공의 방향을 바꾸는 스트릿 스킬

 

시저스와 플립플랩을 스킬로 이은것이 헛다리 아카 이다. 시저스 아카라고도 한다.

 

3. 사포

 

공을 위로 띄운 다음 상대방을 재치는 것이다.

 

4. 헛다리

 

공을 드리블 하다가 발 하나로 공을 차는 척하다가 달리는 것이다.

 

5. 헛다리 짚기

 

헛다리 짚기는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가는 척하다가 오른발을 짚고 왼쪽으로 빠지는 기술이다.

 

 

6. 스텝오버

 

인사이드 패스 하는 척하고 공 위로 다리만 흔드는 것이다.

 

 

7. 드리블

 

예를 들어 공을 최대한 빠르기를 유지하면서 한 번 굴리고 오른발을 왼발로 넘겨 다시 오른발로 짚으며 다시 굴리고 왼발을 오른발로 넘겨 다시 왼발로 짚는 것이다. 그래서 상대방 수비수를 속여 치고 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8. 트레핑

 

 

9. 리프팅

 

 

혹시 좋은 축구 스킬에 대해 아시는 것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참고하여 글 수정하겠습니다.

 

저희 막둥이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너무나 뿌듯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술들을 배워 축구에 자신감이 업업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