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영양제 조합 알아보기(꿀조합과 금물)

by 니~킥 니~킥 2021.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영양제 꿀 조합과 금물인 조합을 알아보겠습니다.

1. 루테인 + 오메가3 = 꿀조합   ,  루테인 + 비타민A = 금물

눈 안의 보호막인 황반에 축적되어있는 루테인은 블루라이트와 같은 유해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밀도가 낮아져 눈을 보호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루테인 영양제 복용으로 유지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루테인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기 가장 좋은 영양제는 오메가 3이라고 합니다.

안구 모세혈관의 혈류를 원활하게 해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함께 복용해주면 더욱 효과적인 안질환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A와 함께 복용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루테인 영양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비타민A 과다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칼슘 + 바타민D + 마그네슘 = 꿀조합  ,  칼슘 + 마그네슘 + 철분제 = 금물

(철분제는 시간차를 두고 섭취해준다.)

칼슘은 골다공증과 같은 뼈 건강에 이로운 영양제이고 비타민D는 햇빛을 쬐는 시간이 적은 요즘 필수 영양제입니다.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주어 당뇨에 좋고 세로토닌 합성에 관여해 우울감도 감소하고 칼슘 농도도 유지해 주어 칼슘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결석이나 석회화가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신체 근육 이완과 수축을 돕는 작용을 하는데 비타민D를 활성화하는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영양제를 함께 복용해주면 골다공증 및 당뇨와 같은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철분제와는 식사 전 후로 시간차를 두고 복용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은 흡수되는 통로가 동일하기 때문에 한 번에 두 가지를 복용할 경우 흡수를 떨어트린다고 합니다.

 

3. 콜라겐 + 비타민C = 꿀조합  ,  콜라겐 + 종합비타민 = 금물

콜라겐은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주어 주름과 노화의 원인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고 싶다면 비타민C를 함께 복용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입자가 다소 큰 콜라겐의 끈끈한 성질을 더욱 강화시켜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 더욱 효과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종합비타민과의 복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과 비타민C를 중복으로 복용할 경우 오히려 흡수율을 감소시켜 영양제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4. 유산균 + 질유산균 = 꿀조합  ,  유산균 + 항생제 = 금물

(3시간 이상 시간을 두고 먹기)

유산균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장 내 유해세균과 독성물질을 빠르게 배출해주어 장 내 유익균을 유지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장 면역력이 강화되어야 신체 전반적인 염증 유발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질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추가로 복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질 유산균제에 함유된 유산균 주는 RC-14, GR-1이라는 유산균 주로 질 내 정착이 가능한 유산균 종류라고 합니다.

일반 유산규에는 대부분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함께 복용해주면 질 면역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생제와는 3시간 이상 시간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항생제는 몸에 침입하는 균을 죽여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지만 장 내 유익균까지 죽여 효과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같이먹으면 안돼는 영양제와 꿀조합인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