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인삼벤자민 & 가지마루 & 가지나무 모두 같은 이름입니다.

by 니~킥 니~킥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 거금 십만원으로 거래 성사가 이루어진 요 귀한 인삼벤자민 ^^

멋있네요

어쩜 저리 예쁠까요??

좀 작은 인삼벤자민은 8만원이라고 합니다.

뭐 고민할 여지도 없지요

좀 키워서 판 나무들이 전 키우기 더 쉽더라구요

아기아기한 것들을 좀 싸게 사서 잘 키우면 좋으련만 좀 자신이 없어서요 ㅎ

인삼벤자민 물주기

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하고 겨울에는 화분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 해야합니다. 조금씩 자주 물주기를 하거나 날짜를 정해서 주면 물마름과 과습의 원인이 되기 쉽다고 합니다. 또 물을 주지 않으면 건조해서 잎이 떨어지고 누렇게 되거나 갈변한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주어도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꼭 흙이 마른 후에 물을 주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인삼벤자민 번식

삽목, 접목 , 휘묻이

인삼벤자민 삽목

줄기를 꺾어 꽂는 방법으로 삽목을 하게 됩니다. 잘라낸 가지를 배양토 또는 코코피트를 포트화분에 채워넣고 잎은 두세장 붙은 상태로 끝은 사선으로 잘라서 꽂거나 물에 꽂아서 뿌리를 내면 됩니다. 보통 3주에서 4주 정도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삼벤자민 키우기

인삼 벤자민은 25도의 고온다습할 때 가장 잘 성장한다고 합니다. 실내에 들여 키워도 가능하고 햇빛과 바람이 잘 드는 베란다에 두어도 된다. 단, 겨울에는 실내로 들여놓아야 한다. 영하의 온도에서는 잎이 얼어 자칫 우수수 잎이 떨어지게 된다고 한다. 또, 환경이 자주 변하면 잎을 떨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리 이동을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인삼벤자민 가지치기

쭉 뻗는 모양이 싫다면 가지치를 해서 키워가면 수형을 아름답게 바꿀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쭉 뻗은 가지를 잘라주면 곁가지가 나옵니다.

제가 사들인 요 녀석은 철사를 이용해 이렇게 멋지게 휜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건 뭐 제가 할 수 있는 재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ㅎ


여기까지 인삼벤자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