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우루스 하이브리드 & 카이엔 하이브리드 비교

by 니~킥 니~킥 2024.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기술 책임자가 전하는 우루스 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하이브리드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TMI 뜻

우루스 하이브리드 & 카이엔 하이브리드 비교

 

람보르기니는 우르스 SE를 4월 25일 공개했습니다. 우르스 SE는 새로운 드라이빙 콘셉트가 도입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합산 총 출력 800마력, 새로운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최고 기술 책임자(CTO) 루벤 모어와 진행한 화상 인터뷰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1. CTO 루벤모어 스피치 :

우르스 SE는 두 가지 포인트로 기존 우르스와 비교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시스템 출력입니다. 우르스 SE는 합산 총 출력 800마력이 나오고 있으며, 이 세그먼트에서 최상위 수준입니다. 우르스 SE는 기존의 메케니컬한 부분의 차이뿐 아니라 새로운 드라이빙 콘셉트를 도입해 자유도를 훨씬 높였습니다. 또한 처음 차를 운전해 보는 사람도 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누구나 재미있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초행자라고 해도 더 편하게 주행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우 큰 진보입니다.

 

2. 포르쉐 카이엔 하이브리드와 차이점은?

가장 기본적인 아키텍처는 폭스바겐 그룹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는 하드웨어에도 차이가 있으며, 기어박스에서 큰 강점이 있다. 토크 분배, 리어 기어, 쉬프팅 전략 등이 완전히 다르다. 우르스 XE에 장착된 전기 모터는 내연기관을 지원하기 위한 성격이 더 강하다. 드라이빙 토크의 반응성을 중요하게 고려했다.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의 토크 분배를 최적화해 운전자가 최상의 드라이빙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3. 우르스 SE 특성은 우르스 S와 비슷한가?

우르스 SE는 우르스 SE와 우르스 퍼포만테를 대체한다. 우르스 SE는 성능은 물론 에어 서스펜션도 강화시켜서 드라이빙에 매우 집중한 모델이다. 퍼포만테는 레이싱 트랙을 위한 것이므로 SE는 훨씬 더 다양한 드라이빙 목적에 맞춰 주행할 수 있다.

 

4. 일반적인 PHEV는 배터리 0%에서 최상의 성능을 내지 못한다. 대책은?

우르스 SE는 배터리 0%가 되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다운사이징 하이브리드가 아니다. 우르스 SE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또한 람보르기니의 철학이 담긴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스탠다드 하이브리드 또는 퍼포먼스 모드로 주행 시 절대로 배터리 0%가 되지 않는다.

 

플러그인 충전과 리차지 모드로 충전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는 항상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타이어 마모가 가장 먼저 발생하거나 연료가 떨어졌지, 배터리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었다.

 

5. 우르스 SE에 적용된 경량화 기술

람보르기니 엔지니어들은 우르스 SE 공차중량 증가를 보완하려고 노력했다. NET(순 증가분)을 보면 실제 차량의 무게는 중량 대비 출력 기준 150~180정도 더 무거워졌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측면에서는 가장 가벼운 PHEV입니다. 약 20kg 정도를 리어 디퍼런셜을 통해 절감했다. 랩타임은 퍼포만테 수준이다. 나중에는 카본도 추가될 것이다. 추후 트랙 중심의 버전도 출시할 계획인데, 아직 말하기에는 이르다.

 

6. 휠은 더 커질 가능성이 있나?

람보르기니 엔진이어들은 기술적으로 30인치도 가능하다고 말한다. 사람들은큰 휠을 좋아하지만 전반적인 차량의 직경의 문제다. 우르스는 이 세그먼트 내에서도 상당히 큰 휠 직경을 가지고 있다. 23인치 휠이 맥시멈이라고 생각한다. 차량 스프링을 고려했을 때도 그러하다. 타이어를 고려하면 휠에 부가되는 압력 부담을 계산해 어느 정도 제한이 있지만, 커지면 더 멋지다는 것은 인정한다.

 

7. PHEV는 성분면에서 전기차보다 우위에 있나?

사실 이건 철학적인 질문이다. 두 파워트레인 모두 장단점이 있다. 우리의 경우 하이브리드가 더 좋은 선택이었다. ㅏㅁ보르기니 고객은 여전히 실린더 숫자나 내연기관을 선호한다. 10년 후에는 상황이 다를 수 있지만, 현재 우리 고객들은 전기차에 대한 요구가 적다. 우리 고객들은 익사이팅, 사운드, 바이브레이션, 차량의 움직임 등 때문에 람보르기니를 찾는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잔존가치이다. 하이엔드 전기차의 잔존 가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역시 고민해 봐야 한다.

 

한편, 우르스 SE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내부 전기모터, 25.7kWh 리튬 이온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PHEV로 합산 총 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96.9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4초, 100km/h 가속까지는 11.4초가 소용된다.

 

우르스 SE에는 새로운 전동식 토크 벡터링 시스템과 전기 유압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총 11개의 주행 모드, 캘리브레이션이 재조정된 에어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우르스 SE는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 가야르도와 유사한 리어램프, 신규 디스플레이 등이 특징이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우루스 하이브리드 & 카이엔 하이브리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