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코로나19

씨젠 출시로 델타 포함 6개 변이 바이러스 선별 가능

by 니~킥 니~킥 2021.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델타와 같은 변이 바이러스를 선별해줄 수 있는 약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씨젠 출시로 델타 포함 6개 변이 바이러스 선별 가능

 

 

씨젠은 델타, 델타플러스를 포함한 6개 주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를 선별할 수있는 신제품이라고 합니다.

6월 30일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 허가를 획득한 이 제품은 최근 전 세계 코로나19 재확산의 주종으로 꼽히는 인도발 변이(델타, 델타플러스, 카파)를 선별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감마(브라질), 베타(남아프리카공화국), 엡실론(캘리포니아) 등도 찾아낼 수 있는 멀티플렉스 진단 제품이라고 합니다.

씨젠은 델타 변이를 더욱 확실하게 구분하기 위해 연구용 시제약품도 개발했다고 합니다.

거기다 추후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나올 경우 이를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씨젠 생명과학연구소 이민철 부사장은 "델타, 델타플러스 변이는 빠른 전파력과 백신 무력화, 짧은 잠복기라는 무서운 특성을 갖추고 있다"며 "이같은 상황에서 씨젠의 신제품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를 조기에 찾아내고 확산을 차다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변이 바이러스를 찾아내는 씨젠 출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