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BMW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 공개

by 니~킥 니~킥 2021.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BMW는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를 9월 6일(현지시간) 공개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BMW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 공개

BMW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는 4인승 콤팩트 전기차로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재활용 금속으로 만들어진 배터리는 폐차 후에도 재활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와 기술은 양산차에 일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BMW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는 BMW의 3가지 친환경 철학인 RE:THINK, RE:DUCE, RE:CYCLE가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차량 전체가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폐차 후에도 모든 부품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활용 알루미늄과 강철로 만들어진 배터리 역시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타이어는 인증된 천연고무나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의 외관은 BMW의 디자인 언어가 재해석되어 입혀졌다고 합니다.

BMW 시그니처인 키드니 그릴은 LED로 구현되었으며, 헤드램프와 하나로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또,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는 전면부터 루프까지 통유리로 제작해 실내에서의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고 합니다.

실내는 독특한 재료가 혼합되어 구성 되었다고 합니다.

3D 프린팅 기술로 만들어진 대시보드는 접착제 사용을 줄이고 크리스탈 재료가 내장되었다고 합니다.

사각 스티어링 휠은 목재가루로 만들어 졌고, 시트도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차량의 모든 정보는 전면부 유리 하단 계기판 위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한편, BMW는 2030년까지 배기가스 배출량을 40% 줄이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내연기관을 전기차로 대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재와 제조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력망과 연결해 남은 전력을 이용하는 Car-To-Grid 기능과 재활용 소재, 외관 디자인은 향후 양산차에 도입된다고 합니다.

출처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9월 6일 공개된 BMW의 i 비전 서큘러 콘셉트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