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폭스바겐 ID. 라이프 공개

by 니~킥 니~킥 2021.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이 공개한 'ID. 라이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폭스바겐 ID. 라이프 공개

폭스바겐은 9월 6일(현지시간) 독일 뭰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콤팩트 콘셉트 'ID. 라이프'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ID. 라이프는 전동화 모빌리티를 지향하는 폭스바겐의 8번째 콘셉트카라고 합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다양한 사용자 성향, 감성을 자극하는 드라이빙 등을 고려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ID. 라이프의 지속 가능성은 재활용 마감재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트병 재활용 소재로 루프를 마감하는가 하면, 바이오 오일, 천연고무, 벼 껍질 등으로 타이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내 주 마감재 역시 목재와 직물이라고 합니다.

실내 마감재는 FCS(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목재를 사용하였으며, 대시패널, 아트밸러스 에코(ArtVelours Eco) 소재의 시트 표면 및 도어 트림과 조합된 뒷좌석으로 구성했으며, 헤드레스트와 도어 미러 패드에는 직물이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중고 타이어 조각들이 도어 고무 페인트 마감에 사용되어 두드러진 표면 구조를 형성한다고 합니다.

외관은 콤팩트한 차체, 190mm의 지상고, 전방 26도, 후방 37도의 경사각으로 경량 오프로더 못지않은 모양새를 자랑하나도 합니다.

전통적인 사이드미러는 사리지고 그 자리를 카메라가 대체한다고 합니다.

오픈탑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에 있는 육각형 모양의 터치 패널을 통해 기어 선택 뿐만 아니라 방향 지시등, 경적, 앞유리 와이퍼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스마트폰이 컨트롤 시스템에 통합되어 운전자가 내비게이션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ID. 라이프가 펴현력이 뛰어난 디자인, 편안한 접근성, 높아진 좌석 포지션 및 이례적으로 가변적인 인테리어를 갖춤으로써 미래 도심형 모빌리티의 이상적 콘셉트를 제시한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컴팩트한 차체, 뛰어난 시아 확보, 190mm의 지상고, 전방 26도, 후방 37도의 경사각을 갖춰 오프로드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ID. 라이프는 전기차답게 실내 공간은 넓다고 합니다.

앞좌석과 뒷좌석 등받이의 폴딩이 가능해 실내를 더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탑승자의 기호에 따라 적재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데, 최대 333L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열 조수석 등받이와 2열 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그 용량은 1천285L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탑승자는 뒷좌석에서 ID. 라이프의 앞좌석 등받이를 원하는 방향대로 접을 수 있고 다리 받침대로도 사용할 수있다고 합니다.

또, 앞좌석과 뒷좌석 등받이를 완전히 접으면 평탄화 되어 누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동반자로서 실내를 영화관이나 게임 라운지 등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에 게임기과 프로젝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대시 패널에서 확장되는 프로젝션 스크린은 실제 스크린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밖에 장치들은 필요에 따라 내부 230V/16A 전언 공급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면의 에어 챔버 직물 소재 커버 아래 68L의 추가 공간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블을 넣을 수 있도록 전면 패널 아래 8L 가량의 별도 공간도 마련 되었다고 합니다.

고전압 베터리 충전 연결부 외에도 230V(16A)의 전원 연결부가 있어 외부 전기 장치에 전기를 공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ID. 라이프는 34마력 모터가 프로트 액슬에 맞물려 앞바퀴를 굴린다고 합니다.

또, ID. 라이프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의 소형차 전용 버전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172kW(234PS) 전기 모터가 탑재된 ID. 라이프는 전륜구동이 적용된 최초의 MEB기반 차량이라고 합니다.

MEB의 유연성을 통해 컴팩트한 차체에도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9초고, 57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하면 4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ID. 라이프는 2025년 양산하고, 가격은 2만~2만5000유로로 한화로는 약 2천70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가속화 전략에 따라 2030년까지 유럽과 북미, 중국 시장 내 전체 판매량에서 전기차의 점유율을 최소 70%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ID. 라이프는 소형 전기차 출시를 통해 고객층을 더욱 넓히려는 폭스바겐의 의지를 담은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의 전동화 모빌리티와 첨단 디지털화, 지속 가능한 생산 및 고품질 표준을 결합해 전동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폭스바겐 ID. 라이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