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꿀팁

여름 섬 15곳으로 특별한 휴가를 떠나요!

by 니~킥 니~킥 2022.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여름 섬 15곳을 주제별로 첨벙섬, 캠핑섬,착칵섬, 보양섬으로 나누어 발표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최대 200만원 23일부터 신규 접수

2022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총정리!

2022 장마기간, 언제까지?

6월 가볼 만한 곳(일찍 떠나는 여름 휴가지 6곳)

소상공인 손실보상 6월 30일(목)부터 신청·지급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2023년 최저임금 9,160원으로 5% 오른다.

어르신 기초연금 40만 원 언제?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첨범, 캠핑, 건강, 사진 등 주제별 '여름 섬'으로 특별한 휴가를 떠나요!

- 행안부, 봄 섬에 이어 4개 주제로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 발표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지난 4월 '봄 섬' 선정에 이어 여름과 어울리는 '찾아보고 싶은 여름 섬' 1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과 함께 사계절별로 어울리는 섬 여행지 선정

 

이번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은 물놀이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첨벙섬(4곳),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기 좋은 '캠핑섬(4곳), 뜨거운 여름바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착칵섬(4곳), 원기회복에 필요한 건강식이 가득한 '보양섬(3곳), 등 4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선정됐습니다.

 

<첨벙섬>

먼저, '첨벙섬'은 수상스키, 스킨스쿠버, 카약 등 해양 여가 체험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여름휴가를 맞아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섬들로 구성됐습니다.

 

선정된 4곳의 섬은 선유도(전북 군산시), 울릉도(경북 울릉군), 욕지도(경남 통영시), 칠천도(경남 거제시) 등 입니다.

 

특히, 군산 선유도는 명사십리로 불릴 만큼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섬이며, 올해 제3회 섬의 날 행사(8월 8일~14일)도 개최되어 다양한 축하,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섬>

'캠핑섬'은 섬 내 캠핑시설 등을 갖춰 가족, 연인, 지인들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며 캠핑과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이 놀이시설과 와이파이 등 최신식의 오토캠핑장을 보유한 무녀도(전북 군산시), 섬에서 힐링 숲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관매도(전남 진도군), 폐교를 활용한 캠핑장과 아름다운 바다전망을 제공하는 대매물도(경남 통영시), 웅도(충남 서산시) 등 4개 섬이 선정됐습니다.

 

<착칵섬>

특별한 사진 추억을 남기기 좋은 '찰칵섬'에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시목해수욕장과 섬 수국 축제가 열리는 수국공원을 보유한 따라 펼쳐진 출렁다리가 있는 가우도(전남 강진군), 출렁다리와 독립문 바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방축도(전북 군산시) 등 4개 섬이 뽑혔습니다.

 

<보양섬>

또한, 먹는 즐거움과 건강을 주제로 특별히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해서 다양한 제철 건강식을 보유한 사량도(경남 통영시), 약초를 먹고 자란 흑염소 보양탕이 유명한 조약도(전남 완도군), 민어 최대 산지 임자도(전남 신안군) 등 3개 섬이 '보양섬'으로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15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 소통망(SNS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What.섬' 검색)에서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한편, 섬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섬의 매력을 느끼는 "섬 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도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과 함께 운영합니다.

 

섬에 머물면서 문화와 생활을 체험하고 개인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 섬의 매력과 지역관광자원을 홍보하고자 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역대 섬의 날 개최지인 목포, 신안, 통영, 군산 내 섬을 대상으로 체험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29박의 숙박비와 활동비를 지원받습니다.

 

오는 6월 27일(월)부터 7월 15일(금)까지 20개 팀(1팀 1~4인)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 섬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공고될 예정입니다.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섬 여행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섬의 가치가 전달되고, 관광지로서 섬의 매력이 경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자료 =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그럼 여기까지 행안부에서 선정한 여름 휴가 섬 15곳을 주제별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