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꿀팁

비행기 티켓 가장 저렴하고 싸게 사는 방법 이겁니다!

by 니~킥 니~킥 2020.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코로나가 터지기 전 필리핀에 갈일이 있어서 티켓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니 생각보다 비싼 요금에 놀랐는데요. 몇년 전 여름에 갈때만 해도 왕복 20만원도 안들었던것이 조금 지나니 30만원을 훌쩍 넘더군요. 이유를 알아보니 필리핀여행 성수기라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필리핀은 한여름에 가면 너무 더운데 3월쯤은 날씨도 지나치게 덥지않고 따뜻한 나라기 때문에 골프여행삼아 많이들 온다고 필리핀 지인이 알려주더군요.


필리핀 여행의 장점은 제생각에 무엇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비행기 티켓 30만원이 넘는 가격에 크게 매리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물론 해외여행 비행기 티켓으로 30만원이면 뭐가 비싸냐고 할 분들도 있겠지만 저같은 서민 입장에서는 10만원 차이가 꽤 큽니다.


가족들이 몇명이서 가기 때문에 100만원 정도 차이가 나게 되죠. 회비 걷을때도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음여행에서는 기필코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티켓을 겟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비행기 티켓을 가장 저렴하고 싸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지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행기티켓을 구매하실때 최적의 기간이 있습니다. 보통은 몇달전에 끊거나 출발 바로 전에 티켓을 구매하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오해하시는데요. 저역시 되도록 오래전에 끊어야 좋은 줄 알고 있었죠. 하지만 사실은 출발 6주 전이 가장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항공기 관련 사이트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비행기 요금이 가장 낮은 평균적인 기간은 바로 출발 6주 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비행기티켓 구매는 이 기간을 이용해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음 방법은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실 계획이라면 화요일 오후를 주목해야 합니다. 이유는 보통 항공사들은 화요일 오후에 뉴스레터나 이메일을 통해 이벤트나 특가 항공권 정보를 발송하는데요. 특가 항공권에는 취소된 자석에 대해 초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벤트가 공지되면 까페나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지만 내가 먼저 소식을 듣고 티켓을 구입한다면 승자는 내가 되는 것이죠. 때문에 화요일 오후 뉴스레터나 이메일 확인, 혹은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어떤 특가 소식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방법은 바로 잠자는 포인트를 백프로 이용하는 것인데요. 저역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아서 제주도 여행을 무료로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저만 공짜로 간것이 아니라 가족 모두 공짜로 티켓을 구매했죠. 엄밀히 말하면 공짜라기 보다는 포인트로 구매한 것이지만 포인트를 제가 돈주고 산것은 아니니까요. 아무튼 공짜 여행은 역시 좋더군요. 포인트를 어떻게 몇만마일리지나 쌓았냐구요? 여행을 많이 다니지 않아도 마일리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저는 크로스마일카드를 이용하는데요.


포인트가 잘 쌓이고 있습니다. 또 가족 신용카드 포인트도 제 아시아나 마일리지 포인트로 합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합니다만 한번만 설정해놓으면 공짜여행을 좀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죠. 사용하는 카드사에 전화해서 마일리지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하시면 즉시 해줍니다. 어렵지 않아요. 또, 마일리지가 잘 쌓이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인데요.


저는 아시아나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시아나 관련 마일리지카드를 두장 이용중이죠. 한개는 크로스마일카드, 또 다른 한개는 삼성카드입니다. 그런데 최근 아시아나가 매각된다고 해서 제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는것인지 모르겠군요. 추후에 만약 소멸된다고 한다면 없애고 다른 항공사 관련 신용카드로 교체할 생각입니다.


네번째 방법은 신용카드사에서 항공권 이벤트를 할때를 노리는 것입니다. 매달 사용하는 신용카드사에서 우편물이 날라오거나 이메일로 이벤트 소식을 알려주는데요.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티켓 예매 이벤트를 할때가 많습니다. 저역시 몇번 놓쳤는데 막상 티켓 예매를 하려고 할때는 이벤트를 안하더군요. 그래서 오래전에 여행 계획을 세운 다음 이벤트를 노리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것이죠. 매달 이벤트 소식을 확인해서 비행기티켓 예매 이벤트를 할때 재빨리 구매하는 것이죠.


아무래도 저렴하게 티켓을 사기 위해서는 손품을 팔 수 밖에 없습니다. 거저 되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귀챠니즘이 있는 분들에겐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굳이 힐링하러 여행가는데 티켓 끊는데 에너지를 쏟아서 스트레스 받는것은 또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약간 귀챠니즘이라 방법을 알아도 비용 조금 더 내고 말지 하는 타입이거든요. 저같이 귀챠니즘의 분들은 다음의 다섯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다섯번째 방법은 바로 왕복이 아닌 편도 티켓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보통 비행기티켓은 왕복으로 구매해야 싸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무슨 말이냐고 하실텐데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죠. 실제로 비행기 티켓 구매시 따로 끊으면 1.5배정도의 가격이 나오기도 하고요. 하지만 가고자 하는 나라에 비행기 노선이 많다면 선택지가 많아지는데요. 서로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날짜에 티켓이 비싼 가격밖에 없다면 올때는 다른 항공사를 이용해 저렴한 티켓을 끊는 방법입니다. 저도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꽤 매력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항공사 사이트에서 요금조회를 바로 해볼 수 있으니 어렵지도 않으면서 비교해보고 가장 싼 것으로 예약하면 되니깐요. 저도 다음 여행시에는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한번 비교해보시죠.


여기까지 비행기 티켓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세요.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셨나요?! 제가 글을 너무 어렵게 쓴것은 아닌지 걱정되지만 최선을 다해 썻습니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즐거운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여행계획을 준비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티켓은 최대한 저렴하게 끊고 아껴서 여행지에서 맛있는 음식과 관광으로 즐겁게 보내야죠.

그럼 항상 건강하시고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루빨리 여행계획세우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