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정치·경제·정부·정책

버스기사 특별지원금 3월 말부터 지급 추진

by 니~킥 니~킥 2022.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사진 = 연합뉴스

오늘은 3월 말부터 지급 추진되는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스기사 특별지원금 3월 말부터 지급 추진

국토교통부는 '22년 제1차 추경을 통해 편성된 코로나-19 대응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을 3월 말부터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원대상 선정 기준과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3월 4일(금) 각 지자체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동시 공고된다고 합니다.

 

공고일(3.4) 기준으로 60일 이상 근속(1.3일 이전부터 근무, 1.3일 포함) 중인 비공영제 노선버스 및 전세버스기사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소득 감소를 증빙한 경우 1인당 100만 원의 지원금 지급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 버스기사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추경에 포함된 1인당 100만 원 지원금 외 50만 원의 추가 지원 방안 검토 중

 

지원 대상인 버스기사는 3.14(월)~3.18(금) 기간 중 지자체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회사를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본인의 근속 요건(60일)과 소득감소 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청 마감 후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여 대상자를 확정하고,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 지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적극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잰난지원금 지급절차>

지원기준 공고
(지자체)
매출/소득감소
증빙자료 제출
(회사/버스기사→지자체)
지원요건 확인 및 대상여부 통보(지자체→회사/버스기사) 지원금 신청
(회사/버스기사→지자체)
지원금 지급
(지자체→버스기사)

국토교통부 윤진환 종합교통정책관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버스기사들의 생활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대표적 대중교통수단인 버스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자료 = 국토교통부

 

 

 

 

그럼 여기까지 3월 말부터 지급 추진인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