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덴마크무궁화 키우기와 삽목 알아보기

by 니~킥 니~킥 2020.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덴마크무궁화에 대해 아시나요??

저도 최근 알게 되었는데..

나뭇잎과 꽃잎도 먹을 수 있다고 하여 더욱 신기했습니다.

꽃은 따서 말려서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 먹는 답니다. 말려서 드실때는 뜨거운 물에 우려 꽃차로 마시면 좋고, 가루로 먹을 때는 음식에 뿌려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잎 역시 따서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거나 생 잎을 깨끗이 씻어 끓여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덴마크 무궁화 꽃잎 성분과 효능


비타민, 미네랄, 구연산,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당뇨, 혈압, 노안, 콜레스테롤 감소, 이뇨작용 및 노폐물 배출 탁월, 지방세포 생성 억제, 혈관찌꺼기 제거, 붓기 제거

덴마크무궁화는 히비스커스의 한 종류이고 하와이무궁화를 개량한 것이라고 합니다. 무궁화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 300여종이 있으며 하와이무궁화의 내한성이 강한 품종으로 원예개량한 것이 덴마크 무궁화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신의 꽃'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덴마크무궁화 꽃말


끈기, 은근, 섬세한 사랑

 

덴마크무궁화는 햇빛을 좋아하고 물과 거름도 좋아합니다. 실내와 실외 어디든 잘 자라고 겨울에는 5도 이상이면 월동을 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노랑색의 꽃을 골랐지만, 빨강과 분홍, 흰색, 연분홍색 등 예쁜 색이 있으며 하나가 지면 또 다른 꽃이 연이어 핀다고 합니다. 덴마크 무궁화는 3월부터 11월까지 꽃을 볼 수 있어 오랫동안 꽃을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 할 만한 꽃일 것 같습니다.

꽃은 하루 동안만 피어 있다가 진다고 합니다. 꽃은 지름 10∼15cm 이며 꽃잎은 5개 입니다. 암술 꽃대가 길게 나와 꽃이 5갈래로 갈라집니다.



덴마크무궁화 물주기


생육 적정온도는 20도에서 25도로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잘 자란답니다. 배수가 잘 되는 거름진 흙으로 저면관수로 뿌리가 물을 찾아 아래로 쭉 뻗어가게 키우면 좋다고 합니다.

덴마크무궁화 물이 부족하면 잎이 처지고 수분이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무궁하는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흠뻑 주어야 합니다. 물주기를 할 때 조금씩 자주 주거나 날짜를 정해서 주면 물마름이나 과습이 올 수 있으므로 되도록 햇빛이 드는 곳에서 통풍이 좋은 곳을 선택해서 놓아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덴마크무궁화 잘 키우기

 


추위에 약하여 겨울에는 10도 이상에서만 자라며 양지바르고 습도가 높은 곳에서 잘 자랍니다. 물부족으로 잎이 노랗게 변하면 초록색으로 돌아오지 않으니 바로 따주면 됩니다. 또, 봄에 가지를 잘라주면 새 가지가 많이 자라 꽃을 많이 피운다고 합니다.

덴마크무궁화 번식

씨앗, 가지심기

덴마크무궁화 삽목하기

1. 여린 줄기를 3마디 정도 포함하여 잘라줍니다. 대략 15cm가 되도록 잘라줍니다.

2. 삽목 후 물꽂이를 하거나 흙에 심어도 되지만, 모래 물꽂이를 해주면 더욱 잘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3. 모래 물꽂이를 해 놓으면 발근이 나옵니다. 그 때 정식해 주면 됩니다.

4. 되도록 장마철에 해주면 가지에 수분을 충분히 머금어서 활착이 잘 된다고 합니다.


저도 빨리 꽃도 피고 삽목도 해보고 싶네요


잎은 벌써 한 번 우려 마셔 보았습니다. ㅎㅎ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