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정치·경제·정부·정책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by 니~킥 니~킥 2023.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들으면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한다는 소식과 추석연휴 나흘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한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고 추석연휴 4일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합니다.

 

추선연휴를 포함해 하반기 숙박쿠폰 60만 장을 지원하고,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프로야구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또 추석연휴(9월28일~10월1일) 기간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무료 영상통화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추석 전후로 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상공인·중소기업에는 역대 최대인 43조 원의 신규 자금이 공급된다고 합니다.

 

정부는 3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추석 민생 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추석 대책은 추석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 외에도 내수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한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숙박쿠폰 60만장 지원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인 오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됩니다. 국민 휴식권 보장과 내수 진작, 추석을 계기로 고향 방문을 확대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연휴는 개천절(10월 3일)까지 총 6일로 길어집니다.

 

연휴 기간(9월 28일~10월 1일)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도 면제됩니다. 지자체·공공기관 주차장도 개방한다고 합니다.

 

고속철도(KTX·SRT)를 통한 역귀성과 가족 동반석은 요금을 할인해 줍니다.

 

관광 수요 촉진을 위해 추석연휴를 포함해 하반기 숙박 쿠폰 60만 장도 풉니다. 기존 계획 보다 2배 늘린 규모입니다.

 

정부와 기업이 휴가비를 지원해 주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자도 다음 달 중 최대 5만 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합니다.

 

추석 당일인 9월 29일에는 프로야구 입장권 요금이 최대 50% 할인됩니다.

 

방한 관광객 유치와 국내 소비자 진작 대책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중국 유통플랫폼인 타오바오·티몰 등과 연계하고 중국 모바일 페이의 국내 간편 결제 가맹점을 늘리는 등 중국인 방한 관광객의 수요도 유도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은 내달 초 별도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면세점이 참여하는 쇼핑 축제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도 개최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9월 황금녘 동행 축제, 10월 가을철 정기세일,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12월 눈꽃 동행축제 등 할인 이벤트를 연달아 개최해 국내 소비도 진작한다고 합니다.

자료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10~12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는 한편, 공공 부문의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구내식당 휴무제 시행 독려 등을 통해 인근 상권과 전통시장 이용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 구입 한도는 다음 달 1인당 30만 원 추가로 확대되고, 추석 연휴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는 무이자 할부와 제휴 할인, 캐시백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영화 등 문화·예술 분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청탁금지법상 5만 원 이하 선물 범위에 '온라인 모바일 상품권'도 새로 포함한다고 합니다.

 

다자녀 기준 완화를 통한 문화시설 할인 대상 확대, 영유아 동반자 전시 관람 패스트트랙, 군인·경찰·소방관 등 '제복 근무자'에 대한 할인 등도 추진한다고 합니다.

 

경유, CNG 유가 연동보조금은 2개월 연장해 10월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앞서 유류세 인하 조치를 10월까지 연장한 바 있습니다.

 

공공 주택은 연말까지 6만 8000호의 입주자를 모집하고 올해 중 10만 7000호를 신규 공급한다고 합니다.

 

청년·신혼부부의 공공임대주택 최대 거주기간도 6년에서 10년으로 늘리고, 주거 급여 수급 청년이 목돈 없이도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보증금 하한선을 월세 2년분에서 100만 원으로 낮추기로 했다고 합니다.

 

내년까지 중위소득 170% 이하 미혼 청년 가구에는 역세권 중심의 공공임대주택 1000호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추석연휴(9월 28일~10월 1일) 기간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초고속 인터넷 해지 위약금 구조를 개선해 위약금 최고액 인하와 약정 후반부 해지 부담을 완화합니다. 현재 초고속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3년 약정기준으로 24개월 이후 줄고 있습니다. 이것을 18개월 이후 감소로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지난해 건강보험료 정산에 따른 의료비 본인 부담상한금 2조 5000억 원(총 187만 명 대상)을 다음 달까지 환급해 주고 수출중소기업, 영세사업자, 특별재난지역 사업자 대상으로 부가가치세·관세를 조기 지급한다고 합니다.

 

자료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그럼 여기까지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소식과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