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꿀팁

사랑 앵무새 사람 말 얼마나 따라할까?('망치'~ 들리나요?)

by 니~킥 니~킥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우리 집에 온 새 식구 사랑 앵무새 '망치'가 '망치'라고 정확하게 말했어요. 그래서 사랑 앵무새가 말하는 영상을 소개해 드리고 사랑 앵무새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TMI 뜻

사랑 앵무새 사람 말 얼마나 따라 할까?('망치'~ 들리나요?)

지난 주말부터 저의 집에 새 식구 '망치'가 왔습니다. 망치는 지인이 키우는 사랑 앵무새의 아가라고 합니다. 태어난 지 1년 정도 되었고 남아입니다. 

 

처음 저희집 식구가 된 앵무새는 그린칙코뉴어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식구가 바로 사랑 앵무새 '망치'입니다.

 

사랑 앵무새는 그린칙코뉴어보다 살짝 작고 귀엽고 예쁩니다. 색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일단 바로 우리 망치가 말하는 것 영상 들어보세요!

 

 

들으셨나요? '망치~'라고 하는 소리 외 휘파람 소리, 외계어 소리 등 말을 정말 잘합니다. 너무 신기합니다. 그린칙코뉴어 키울 때 말을 잘 따라 하지 않아 아쉬웠는데, 사랑 앵무새는 이렇게 말을 잘합니다. 물론 다른 사랑 앵무새들은 어떨지 궁금하긴 합니다. 그래서 사랑 앵무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랑 앵무새는 호기심이 많고 학습 능력도 좋다고 합니다. 지능 수준은 보통 2세에서 3세 정도 어린아이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충분히 쌓은 후라면 애교가 많아지지만 껌딱지 수준은 아니고 여러마리를 같이 키울 경우 서로 노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사랑 앵무새 혹은 잉코새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집에 사람이 없다면 두 마리를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워낙 사람이 많아서 한 마리로 충분할 것 같긴 하지만 조만간 여자 친구도 저희 식구가 될 듯합니다. 

 

사랑 앵무새는 호주에서 왔다고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중에서도 건조한 평야 지역에서 살고 있는데, 현지 잉꼬새는 우리가 알고 있는 모습과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더 예쁜 잉꼬새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근친 교배를 시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랑 앵무새는 우리 망치처럼 뛰어난 말실력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을 잘 따라하는 것은 그만큼 지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랑 앵무새는 크기 15~17cm이고, 보통 7년~12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망치의 다른 영상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앵무새 키우는 방법은 아래 그린칙코뉴어 키우는 방법과 비슷하니 함께 올려보겠습니다.

 

그린칙코뉴어 앵무새 키우기 꿀팁

 

그린칙코뉴어 앵무새 키우기 꿀팁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얼마전 가족이 된 우리 막둥이.. 태어난지 6개월 정도 지나 이제 젖떼고 밥먹고 있는 꼬맹이.. 그린칙 코뉴어 앵무새랍니다. 오늘은 그린칙 코뉴어 앵무새에 대해 알아

neekick.com

 

앵무새 털갈이와 가시깃

 

앵무새 털갈이와 가시깃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저희집 이비(뉴코뉴어 앵무새)가 얼마전부터 계속 깃털이 빠지더니 점점 머리부분이 흰 가시같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또, 파우더(몸가루)는 유난히 더 심해지구요 ㅠ 전

neekick.com

 

그린칙코뉴어 앵무새는 '이비'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얼마나 사람을 잘 따르는지 늘 사람 품에 잠드는 것을 좋아했답니다. 

 

이비 말고 망치도 다른 이름을 지어 주어야 하는데, 뭐라고 지어주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망치가 이렇게 거울을 보며 '망치'라고 말하니 바꾸기는 쉽지 않지만 생김새에 비해 이름이 너무 무서워 좀 예쁜 이름을 지어주고 싶습니다.

 

딸은 이미 남아 망치가 왔으니 여아 사랑 앵무새는 호미로 하자고 합니다. 그건 좀...

 

앵무새 키울 때 집은 최대한 큰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있고 집 주변이 지저분해져 저는 너무 큰 집은 부담스러웠습니다. 이번 사랑 앵무새도 집은 보통 크기지만 두 마리를 키워야 하니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 그린칙코뉴어는 밀웜과 해바라기씨를 좋아했는데, 지금 사랑 앵무새는 해바라기씨 잘 먹지 않습니다. 또, 밀웜을 주니 처음에는 먹을지 말지 고민하더니 지금은 너무 좋아합니다. 다만 머리만 잘라먹어 문제이긴 합니다.

 

지금은 사랑 앵무새 '망치'와 많이 친해지지 않았으니 좀 더 지나고 다시 '망치'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우리 새 식구 사랑 앵무새 '망치' 말하는 영상을 공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