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벤츠는 EQG 순수 전기차와 마이바흐 EQS 콘셉트카 그리고, ·EQS AMG 53 4MATIC+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G클래스 EQG · 마이바흐 EQS · EQS AMG 53 4MATIC+ 공개
벤츠 G클래스 EQG는 순수 전기차 버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며,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과 오프로도 성능을 계승했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EQS는 럭셔리를 상징하는 모델로 최신 기술과 MBUX 하이퍼 스크린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EQG 콘셉트카는 기존 G클래스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EQ 전기차 디자인 요소들과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각진 실루엣과 원형 헤드램프 등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고 합니다.
기존 EQ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딥 블랙 컬러 그릴, 3D 효과를 주는 삼각별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EQG 콘셉트카는 사다리형 프레임을 기반으로 섀시는 G클래스 특유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전륜 독립형 서스펜션과 후륜 리지드 액슬은 전기 구동계의 통합을 위해 새롭게 개발이 되었으면, 각 바퀴에 전기 모터가 얹어졌고, 2단 변속 기어가 탑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EQS의 역동적인 실루엣는 전면 하단부에서부터 A필러와 루프의 윤곽선을 따라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리어 스포일러의 끝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마이바흐의 상징인 투톤 컬러 마감은 옵시디언 블랙 메탈릭과 지르콘 레드 메탈릭으로 구성되었으며, 크롬핀스트립이 경계선이라고 합니다.
마이바흐 EQS의 실내는 마이바흐 전용 디스플레이와 컨텐츠를 갖춘 MBUX 하이퍼 스크린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스크린 표면은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며 양쪽 A필러로 연결 되었다고 합니다.
암레스트는 사이드보드를 본떠 디자인되었으며, 2열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가 적용이 되어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편, 벤츠는 EQS AMG 53 4MATIC+도 함께 공개했다고 합니다.
전륜과 후륜에 전기 모터가 각각 탑재된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EQS AMG 53 4MATIC+의 합산 총 출력은 658마력이고, 최대토크는 96.9kgm이라고 합니다.
또, 부스트 모드 사용시 합산 총 출력은 761마력이고, 최대토크는 104kgm이라고 합니다.
출처 탑라이더
벤츠 G클래스 EQG 콘셉트카 이미지
마이바흐 전기차 EQS 콘셉트카 이미지
EQS AMG 53 4MATIC+ 이미지
그럼 여기까지 벤츠 G클래스 EQG 순수전기차와 마이바흐 EQS 공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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