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애플이 만드는 애플카(번스타인 애플 전기차 애플카)

by 니~킥 니~킥 2021.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애플카 컨셉 디자인 

애플이 애플카를 만들 경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부문을 관여하는 수직적 통합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이 만드는 애플카(번스타인의 애플 전기차 애플카)

애플이 2025년까지 자체 전기자동차를 출시할 경우 2030년까지 150만대를 판매하면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경제매체 CNBC가 8월 31일(현지시간) 투자 회사 번스타인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고 합니다.

번스타인은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경우 약 750억 달러의 매출이 추가되어 애플의 전체 성장률이 2배 가량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합니다.

아른트 엘링호스트(Arndt Ellinghorst) 번스타인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메모를 통해 "애플의 성공적인 전기차 출시는 자동차 산업에 강력하고 자본력도 풍부한 경쟁자를 추가하게 되는 것"이라며, "수익 기반을 감안할 때, 애플의 재정에 영향을 미칠 만큼 큰 시장은 거의 없지만 자동차 부문은 특별히 크고 고민해 볼 만한 소비자 시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번스타인은 전기차 시장을 2조 달러 규모로 보고 애플의 전기차 시장 진출이 일리가 있다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또, 번스타인은 애플의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과거 아이폰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던 당시와 비교했다고 합니다.

번스타인은 과거에도 노키아와 블랙베리와 같은 기존 휴대폰 제조사들이 가장 큰 타격을 입었지만, 삼성전자와 HTC와 같은 신생업체들이 혜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케이티 휴버티(Katy Huberty)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수년간 자율차 기술 개발에 집중해 왔다며 다른 회사와 달리 신제품 개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편이다"면서 "전기차 출시 가능성은 높다"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그는 "우리는 몇 년 전 애플이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는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그것이 진짜라고 느꼈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휴버티 애널리스트는 수직적 통합이 애플카의 핵심 구성요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자동차 디자인부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통신, 심지어 자동차 부품 및 기술과 같은 세부 사항에 모두 손을 댈 것이란 전망이고, 향후 애플은 애플카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사용자 기반을 만드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아직 애플의 전기차 개발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지는 미지수이지만, 일각에서는 애플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애플은 애플카 설계와 생산에 관여하고 각국의 부품업체들을 경쟁시키는 방식의 수평적 통합을 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애플이 만드는 애플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