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400 시승 후기

by 니~킥 니~킥 2021.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상류층이 등장하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레인지로버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PPL이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고, 세련된 이미지가 강하다고 합니다.

랜드로버의 고급 디비전인 레인지로버 중 벨라는 히든 도어 핸들은 필요할 때만 튀어나오는데, 이는 처음 타보는 이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5스포크 휠은 21인치로 차체 사이즈에 알맞고 블랙 페인트를 발라 멋있기도 하지만 관리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벨라뿐만 아니라 레인지로버의 하이라이트는 인테리어인데, 대칭형 레이아웃 센터페시아는 운전자에게 안정감을 주며 각종 버튼을 모조리 디스플레이 안에 담았다고 합니다.

공조기를 자주 만져야 하는 여름과 겨울에는 번거로운 게 사실이지만 그것을 감수할 만큼 눈이 즐겁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은 직경이 크고 굵기가 가늘어 고속 크루징 시에 편안하고 기어노브는 다이얼에서 레버 타입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시트는 최고급 가죽으로 두툼하게 감싸 촉감이 좋고 내구성도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뒷좌석은 키 180cm 성인 남성이 타더라도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하다고 합니다.

등받이 각도도 적당히 누워있어 편안하게 장거리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40:20:40으로 폴딩을 할 수 있어 필요한 만큼 적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어 시트를 전부 접으면 558ℓ의 적재공간을 1731ℓ로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3명이 벨라로 라운딩을 한다면 리어 시트 하나는 접어야 한다고 합니다.

편의 장비도 짱짱한데, 랜드로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트템인 PIVI Pro를 넣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유사해 사용하기 쉽고 주요 기능들을 더 단순화시켜 운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SOTA(Soft Over The Air) 기능도 포함되어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도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두 개의 LTE 모뎀이 포함된 듀얼 eSIM 기술을 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장 환영할 것은 내비게이션인데, 익숙한 T맵 내비게이션이 들어가 굳이 스마트 폰으로 길을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3D 서라운드 카메라 및 도강 수심 감지기능(Wade Sensing), 그리고 요즘과 같은 시대 꼭 필요한 이오나이저 기능과 PV 2.5 필터가 장착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후드 안에는 V형이 아닌 직렬 6기통 3.0ℓ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까지 달려있다고 합니다.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의 파워를 생산하고 ZF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네 바퀴를 굴린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5초이며 최고시속은 250km라고 합니다.

이 정도 스펙이면 고성능 SUV라 불러도 좋고, 실제로 밟아봐도 잘 나간다고 합니다.

결코 가벼운 차가 아님에도 경쾌하게 전진하고, 일반적인 교통 흐름을 따라가다 원할 때 시원하게 선행 차를 추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가속력은 고속도로에서도 유지가 되고, 잘 빚어진 차체 덕분에 공기를 잘 뚫고 나가고 차체가 붕 뜨지 않아 마음 놓고 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댐퍼에 에어스프링을 껴 놓은 서스펜션의 세팅은 형 격인 레인지로버나 레인지로버 스포츠보다 살짝 단단해 높은 속도에서도 불안하지 않다고 합니다.

또, 2열에 타도 전혀 멀미 나지 않고 고급 세단 수준의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벨라 코너링 성향은 언더스티어지만 벗어나는 정도가 크지 않다고 합니다.

진입 속도만 잘 맞추면 깔끔한 라인을 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프런트 액슬은 더블 위시본, 리어 액슬은 멀티 링크로 차체에 연결해 무게 중심이 높은 핸디캡을 잘 숨겨 준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기어비는 넉넉하지만 반응이 답답하지 않아 복합코너에서도 여유 있게 탈출할 수 있다고 하니다.

오버 스펙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달려있으며, 출력을 다스리기에 충분한 제동 성능을 보여주며 노즈다이브와 브레이크스티어를 잘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속에서 강한 제동이 연속적으로 들어가도 페이드나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400는 길이 4797mm, 너비 1930mm, 높이 1678mm라고 합니다.

휠베이스는 2874mm이고 엔진형식 I6 터보와 가솔린이라고 합니다.

배기량은 2995cc이며 최고출력 400ps, 최대토크 56.1kg·m, 변속기는 8단 자동이라고 합니다.

구동 방식은 AWD이고, 연비는 8.9km/ℓ이고, 가격은 1억1460만원이라고 합니다.

출처 모터메거진

 

그럼 여기까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400 시승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