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포드 2022 익스플로러 ST 라인 공개

by 니~킥 니~킥 2021.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포드는 2022 익스플로러를 8월 20일(미국시간) 공개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포드 2022 익스플로러 ST 라인 공개

 

2022 익스플로러는 고성능 ST와 같은 내·외관 사양을 갖춘 ST 라인 트림이 신설되었으며, ST에는 후륜 구동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플래티넘 트림의 엔진 성능은 400마력으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수입 대형 SUV, 2022 포드 익스플로러 ST 라인의 가격은 4만5845달러(약 5300만원)라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ST 라인은 고성능 ST와 같은 내·외관 사양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ST 전용 20인치 휠, 블랙으로 마감된 전면부 그릴을 특징으로 헤드램프에는 블랙 베젤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역동적인 분위기가 드러난다고 합니다.

거기다 보닛 끝에는 검은색 EXPLORER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열선을 지원하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 레드 스티칭이 삽입된 가죽 시트와 마감 소재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일반 모델과 같다고 합니다.

2.3리터 4기통 에코 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30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휴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익스플로러 ST에는 후륜구동이 추가 되면서 선택폭이 커졌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사륜구동으로만 운영되었으며, 엔진은 같다고 합니다.

3.0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은 400마력, 최대토크는 57.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ST RWD는 사륜구동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무게가 가벼워 연비는 향상되었으나, 최대 견인력은 소폭 줄었다고 합니다.

또, 포드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를 기본적으로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2022 익스플로러는 플래티넘의 파워트레인 성능이 강화 되었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ST와 같은 3.0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최고출력 40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기존과 비교해 최고출력이 35마력 높아졌고, 스톤 블루와 버건디 벨벳 외장 컬러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바월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과 10.1인치 디스플레이, 2열 캡틴 시트가 기본이라고 합니다.

수입 대형 SUV, 포드 익스플로러 ST 라인 실내 시트와 센터 암레스트,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 바닥 매트는 붉은 스티치를 갖추는데, 알루미늄 스커트 플레이트에도 ST-Line을 새겨넣어서 포인트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편의 장비로는 1열선 시트와 열선 스타어링 휠, 12-스피커 뱅 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자동 디밍 룸미러, 360˚ 카메라 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포드 2022 익스플로러 ST 라인 이미지 보기

 

포드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포드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 SUV, 픽업트럭 & 스포츠카 (ford.co.kr)

 

그럼 여기까지 포드 2022 익스플로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