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코로나19

코로나 백신 모더나 우리나라에서 원액 생산

by 니~킥 니~킥 2021.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모더나 최고사업책임자인 코린 르 고프 박사

 

모더나의 최고사업책임자가 코로나19 예방을 mRNA 백신 원액을 한국에서 생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모더나 최고사업책임자인 코린 르 고프 박사는 최근 한국에서 mRNA 백신 원액을 생산하는 방안을 겈토 중인게 사실이라며 단순한 제조 협력뿐만 아니라 연구 분야에서도 협력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지난해 코로나19 예방에 쓰는 mRNA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서 주목받은 미국의 제약사입니다.

2010년 설립돼 mRNA 분야 의약품을 연구·개발해 왔다고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코로나19 백신의 완제 공정을 맡기는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바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백신 원액은 스위스 론자에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mRNA 백신 원액 생산과 관련해 국내에 있는 특정 기업을 거론할 단계는 아니라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mRNA 백신 원료의약품 생산으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내년 상반기까지 관련 설비를 증설하겠다고 밝힌 상태라고 합니다.

코린 르 고프 박사는 이제 검토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생각하고 있다며 mRNA의 약품의 경우 적합한 설비를 갖추는 것도 중요하므로 제조설비에 투자할 가능성도 있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한국에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도 고민중이라고 했습니다.

코린 르 고프 박사는 한국에서 mRNA 백신 원료의 약품을 생산하기 위해 공장을 설립하는 등 직접 설비 투자를 할 가능성도 있다면서 현재까지는 다양한 가능성 중 하나이므로 실제로 투자하게 된다면 파트너십이 필요할지, 한국 정부와 협력할지 등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아울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위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기술이전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코린 르 고프 박사는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속도를 내고자 최신 설비와 훌륭한 생산 역량을 갖춘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협력하게 됐다면서 미국 이외 전 세계 시자에서의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가 아시아에서 처음 맺는 파트너십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또,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기술이전을 시작했으므로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생산과 공급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모더나 백신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코린 르 고프 박사는 한국 법인 설립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5월 17일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모더나 코리아 주식회사 설립을 위한 등기를 완료했다고 합니다.

그는 한국은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는 데다 아시아·태평약 지역 진출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에서 사업을 장기간 하고자 법인 설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올해안에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자 한다고 하며 채용 역시 중간 정도 진행된 상태로 후보자에 대한 검토를 최대한 서두르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모더나 백신 원액 한국에서 생산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